직장인도 주부도 가계의 수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부업에 관심이 많은데요. 시간이 될 때 조금만 노력하면 부업을 통해서 수입을 올릴 수 있으니 부업의 매력이 있다고 할 수 있죠. 부업의 종류는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만 정리해볼게요.
인터넷으로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정리(2021년 5월 23일 기준)
1. 블로그 운영(애드센스)
2. 유튜브(YouTube)
3. 인터넷 쇼핑몰
4. 쿠팡파트너스
5. 설문응답
6. 데이터 입력
7. 글쓰기(전자책)
8. 크몽(프리랜서 마켓)
9. 앱테크
10. 레뷰(제휴 협찬, 마케팅)
우선은 집에서 할수있는 부업의 종류중에서 인터넷을 활용한 부업종류 8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직장인들이나 주부들중에선 아무래도 기존의 본업 이라든지 육아 문제로 집에서 적정시간 투자하여 재택근무로 돈을 벌수있는 부업을 찾고 계실텐데요. 옛날 같은경우 포장작업, 전단지 세팅작업 액세서리 만들기등과같은 단순반복업무 주류를 이루었지만 현재는 많이 사라지고 현재 2020년도에는 인터넷을 활용한 부업이 주류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많고 많은 부업들중에서 우선은 인터넷을 활용한 집에서도 가능한 부업 종류 7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1번째 부업 : 블로그 운영(애드센스 수익)
블로그에 글을 쓰고 올리면 글을 보기 위해서 들어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들 처럼 말이죠.) 좋은 글들을 많이 쓰다보면 많은 사람들이 들어오게 되고 구글의 애드센스라는 광고회사에 내 블로그에 광고를 달 수 있도록 신청하고 심사에 통과하게 되면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를 달 수 있게 됩니다. 그러면 내 블로그에 방문한 사람들이 광고를 보거나 클릭하게 되면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가끔 보다보면 정말 신기하게 제가 최근에 검색했던 제품들이 광고로 계속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블로그 글과 관련된 광고이거나 사용자가 평소에 관심이 있던 제품을 광고로 띄워줌으로써 광고를 눌러서 수익을 내는 구조입니다.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는 것이 조금 까다로운데요. 일정 조건이 없고 구글 로봇의 심사를 통해서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관심있는 글들을 계속 꾸준하게 쓰다보면 애드센스의 심사를 통과해보시길 바랍니다.
2번째 부업: YouTube
모르는 사람이 없는 Youtube는 1등 플랫폼입니다. 동영상을 올릴 수 있으며 일정 조건 (구독자 1,000 명, 1년 동영상 재생시간 4,000 시간)을 만족하면 광고를 달 수 있게 됩니다. 영상을 보는 사람이 많을수록 광고를 더 많이 보게 되고 들어오는 수익이 들어나게 되죠. 자신이 가진 컨텐츠를 영상으로 만들어서 올려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되면 구독자가 늘어나고 영상 재생횟수가 늘어나게 되죠. 전문지식부터 시작해서 맛집탐방 등,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고 재미있는 것이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모두 갖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찍고 간단하게 편집해서 올릴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유튜브를 보시면서 이렇게 하면 재미있겠다 싶은 부분이 있다면 부담 없이 시작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번째 부업: 인터넷 쇼핑몰
인터넷 쇼핑몰의 종류는 정말 다양합니다. 요즘 가장 유명했던 것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인데요. 사업자 등록증이 없어도 시작할 수 있고 추후에 등록하면 됩니다. 통신판매업등록을 하면 쿠팡, 지마켓 등 대형 쇼핑몰에 입점해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직접 웹페이지를 만들지 않아도 간단하게 제품 등록하고 팔 수 있으니 정말 간단한 구조에요. 이렇게 타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 말고도 자신이 직접 인터넷 쇼핑몰을 만들어서 창업할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을 통해서도 자신이 팔고 있는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방법도 많으니까요 SNS를 같이 운영하는 것도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괜찮은 아이템이 있다면 인터넷 쇼핑몰은 정말 추천합니다. 만약 자신의 아이템이 없다면 도매매나 도매꾹을 통해서 물건을 사지 않고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해주는 방법도 있으니 잘 이용한다면 큰 수익을 낼수도 있는 방법입니다.
4번째 부업: 쿠팡 파트너스
쿠팡의 물건을 배너 광고같은 것으로 블로그에 홍보하고 그 배너를 통해서 들어온 사람이 구매할 경우에 일종의 수수료를 떼어주는 개념입니다. 즉, 나의 쿠팡파트너스 배너를 통해서 들어온 사람들에게 물건 값의 3% ~8%를 지급해주는 것인데요. 물건을 직접 팔지 않고도 쿠팡의 물건을 홍보해서 돈을 버는 방법입니다. 굳이 내가 직접 홍보는 물건을 구매하지 않아도 그 배너를 타고 들어가서 다른 물건을 구매해도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5번째 부업: 설문응답
머니서베이, 엠브레인패널파워 등 설문지 응답 사이트에 가입해서 설문에 응답하면 건당 1000원에서 5000원 사이의 보수를 받을 수 있는 부업입니다. 시간이 있을 때 틈틈이 할 수 있고 특별한 스킬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컴퓨터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작은 금액이지만 누구든지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부업입니다.
6번째 부업: 데이터 라벨링
빅데이터 시대에 인공지능 AI의 학습에 필요한 데이터를 입력하는 일입니다. 크라우드웍스와 같은 데이터 라벨링 업체가 대표적입니다. 데이터 라벨링에 대한 교육을 40분 정도 받은 이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여러 프로젝트에 참여해서 누적 횟수가 늘어나면 등급이 높아지게 되어있습니다. 등급이 높아지면 참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의 종류도 많아지고 단가도 더 높아진다고 합니다. 단순 반복의 인형 눈깔 붙이기 같은 작업입니다만 간단한 교육만 받으면 할 수 있는 작업이기 때문에 충분히 도전해볼만 하실 겁니다.
7번째 부업 : 글쓰기 또는 번역
대필, 리라이트(기사 갱신 작업)이 글쓰기 부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글재주가 있다고 생각하시거나 글쓰기에 거부감이 없으신 분이라면 글쓰기를 통해 돈을 버는것이 가능한데요. 시나리오 작가의 경우에는 시나리오의 구성 및 내용 서술 같은 작업을 하면서 월 100만원에 가까운 쏠쏠하게 부수입을 올릴 수 있습니다.
8번째 부업: 재능마켓
크몽의 경우 최근에 가장 핫하게 떠오르는 프리랜스 마켓 플랫폼인데요. 디자인부터 시작해서 콘텐츠 제작 마케팅 번역 컨설팅 운세상담 등등 본인이 갖고 있는 재능을 활용하여 부업으로 활동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꼭 특출난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작은 지식이라도 남들이 필요하다는점을 꼭 잊지 말고 도전해보세요! 처음에는 낮은 가격으로 시작해서 인지도가 쌓이면 나중에 큰 금액까지 노려볼 수 있습니다.
9번째 부업: 앱테크
스마트폰 앱으로 돈을 벌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캐시워크가 있습니다. 앱을 깔고 걸으면 캐시가 올라갑니다. 일정 캐시가 차면 돈으로 환급 받을 수 있는데요. 특정 앱을 깔거나 룰렛 돌리기 등 이벤트를 통해서도 캐시를 받을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걸으면서 운동도 하고 캐시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어르신분들도 충분히 해볼만한 앱테크입니다. 나중에 여기에서 받은 캐시로 음료나 빵과 같은 것들도 살 수 있으니 소소하지만 깔아두면 좋은 재테크가 될 수 있습니다.
10. 레뷰(제휴 협찬, 마케팅)
자신의 SNS를 운영하고 있다면 모두 가능한 부업입니다. 레뷰와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자신의 물품을 광고하고 싶은 사람들이 캠페인을 올립니다.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가지고 있으면 각 해당 캠페인에 응모가 가능한데요. 응모에 당첨이 되면 물건을 보내주게 되고 각 해당 광고주들이 원하는 컨셉으로 사진을 찍고 글을 써주면 됩니다. 실질적인 현금이 아닌 물건을 받는 부업이기에 간접적으로 가계에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겠네요.
부업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꾸준히 제가 직접 해보면서 부업에 대해서 정리해서 올려보려고 합니다.
'추천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슴 통증, 답답함, 피로감, 밤에 두근거림, 쥐어짜듯이 아픔, 식도염? (0) | 2021.06.02 |
---|---|
파이썬으로 유튜브 동영상 자동 다운로드 받기(pytube) (0) | 2021.05.23 |
[1단계]경제적 자유를 위한 프로젝트 세우기 (0) | 2021.05.17 |
환율이란 무엇일까?(환율의 정의) (0) | 2021.05.13 |
공매도를 폐지하면 개미한테 왜 좋을까? (0) | 2021.05.13 |
댓글